Cashier
클래스와 DeliveryMan
클래스가 있었다.
그런데 이 두 클래스에서 겹치는 공통부분이 있었다.
이 공통부분을 갖고 부모 클래스 Employee
를 만들었다.
그리고 Cashier
클래스와 DeliveryMan
클래스가 Employee
클래스를 상속받도록 했다.
Cashier
클래스는 원래 있던 공통부분을 Employee
로부터 그대로 물려받았다.
그리고 이중에서 Cashier
클래스에 맞게 고쳐 줘야 하는 부분은 오버라이딩
을 해 주었다.
마지막으로 중복되지 않았던 자신만의 변수와 메서드도 추가했다.
앞으로 새로운 직원 클래스를 만들 때 효율적이다.
그러니까 햄버거 가게 직원 클래스면 누구나 갖는 부분을 매번 코드로 적을 필요가 없다.
그냥 Employee
클래스를 상속
받으면 되는 것이다.
그리고 클래스만의 고유 특성은 오버라이딩
을 하거나 아예 새로운 변수나 메서드를 추가하며 된다.
상속
을 적용하면 더 적은 코드로 새로운 직원 클래스를 만들 수 있다.